• 최종편집 2025-03-18(화)
  • 전체메뉴보기
 
  • 시 집행부 관련부서 업무보고 청취 등

 지난 7군산시의회 새만금특별위원회(위원장 김영일)는 제2차 회의를 열고 특별위원회 활동계획() 채택과 새만금 관련 부서의 현안 업무보고를 청취하는 등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.

 

지난달 16일 구성된 새만금특별위원회는 2026630일까지 군산새만금신항 및 새만금사업지역 관할권 확보를 위한 대응전략 수립과 해양관할구역 획정 관련 쟁점사항 등에 대한 군산시 입장과 논리를 발굴하는 등 관할권 확보를 위해 군산시민들과 함께 힘을 모아 활동에 나설 계획이다.

 

이번 업무보고에는 군산시 새만금정책담당관과 항만해양과 등 관련 부서가 참석해새만금특별위원회 구성일부터 현재까지 위원회 활동 과정에 대해 논의하고 향후 활동 방향과 계획을수립하였다. 특히 시 집행부와 군산시의회 간의 긴밀한 소통과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추진방안에 대해 논의를 이어갔다.

 

또한, 위원회는 26만 군산시민들이 새만금사업지역의 관할권 확보에 대한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 대책을 마련할 것을 주문했다. 이를 통해 시민들의 이해를 돕고, 보다 많은 시민들이 위원회의 활동에 동참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.

 

 

김영일 위원장은 지난 24일 군산시청 광장에서 진행한 기자회견에 많은 군산시민들이 관심을 갖고 함께하여 주심에 감사드린다본격적으로 특위 활동이 시작된 만큼 사즉생의 각오로 군산새만금신항 등 새만금사업지역 관할권을지키기 위해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.

전체댓글 0

비밀번호 :
메일보내기닫기
기사제목
군산시의회 새만금특별위원회 본격 활동 개시
보내는 분 이메일
받는 분 이메일